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담양뉴스, 하반기 기자윤리교육 개최

추석 및 선거철 임박, 윤리강령 등 ‘특별교육’

담양뉴스는 지난 2일 편집국 기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하반기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편집국장 주관으로 지역언론의 역할 및 사명을 비롯 언론인이 갖춰야 할 기본자세와 윤리의식, 그리고 지역사회 공인으로서의 품위 유지와 활동범위 등 언론윤리에 관한 제반사항을 점검하고 숙지하도록 했다.

특히, 추석 명절을 비롯 선거철 임박 등 민감한 시기에 기자와 언론인들이 특별히 유의해야 할 김영란법 위반사항과 취재, 보도 및 신문제작, 광고윤리 규정 준수 등을 다시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서 장광호 편집국장은 ‘담양뉴스’ 사훈·사시 숙지와 함께 ‘담양뉴스 윤리강령’을 설명하고 신문편집의 공정성, 형평성은 물론 기사작성 시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가 되도록 더욱 신중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내년에 실시되는 대통령선거 및 지방선거와 관련, 언론중재위원회 선거기사심의위원회가 발행한 선거기사 가이드북 내용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향후 취재와 보도 과정에서의 위반사례가 없도록 주문했다.  

장광호 편집국장은 “ ‘정론직필’ 과 함께 ‘바르게 보고, 바르게 듣고, 바르게 쓰고, 바르게 행동한다”는 담양뉴스 사시·사훈의 의미를 잘 실천하면서 가장 모범적인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평가받자”고 당부했다. / 조현아 기자

조현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