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김정오 의장, 군민행복연구소 ‘개소식’

“군민 공감·만족하는 정책 발굴할 터”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이 지난 23일 군민행복연구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구 이개호 국회의원을 포함한 내외 인사와 김정오 의장의 지지자 다수가 참석했다.

아울러 이날 군민행복연구소 개소식에는 청장년과 연령을 초월한 담양의 원로들과 사회단체 회장, 군민들이 대거 참석해 김정오 의장의 군민행복연구소 개소에 기대를 모았다.

김정오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군정 전반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지역민의 목소리를 중앙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왔으며 지역의 현안문제를 중앙에 건의하고 성취했을 때는 큰 보람을 느꼈으나 지역민의 삶과 관련없는 공허한 메아리 같은 정책을 접할 때면 답답할 때도 많았다” 면서 “지역민의 요구가 반영된 정책의 중요성을 인식, 체계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군 행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경쟁력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한 것이 군민행복연구소를 설립한 이유이다”고 밝혔다.

이개호 의원은 축사를 통해 “김정오 의장의 군민행복연구소는 군민의 행복을 찾아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군민이 행복하길 바라는 일을 하기 위한 것”이라며 “3선 의원으로서 제8대 전·후반기 담양군의회 의장과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전국시·도대표협의회 사무총장 등을 통해 자질과 능력을 갖춘 김정오 의장이 군민행복연구소를 통해 군민을 행복하게 하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축하했다.

한편, 김 의장은 호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후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 지방행정 의정학부 학사과정을 마쳤으며 지방행정과 의정분야 전문가를 자부하고 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