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산불방지에 총력 기울입니다"

군, 5월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 기간 운영

담양군이 2월부터 5월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설정, 산불예방을 위한 감시활동에 돌입했다.

군에 따르면, 최근 담양문화회관에서 산불기계화 진화대원, 관계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산불기계화 진화대원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 산불 진화대원들은 ‘산불방지 결의문’을 채택하고 적극적인 산불 예방활동으로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의 최선봉에 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군은 산불 위치관제시스템 위치단말기(GPS)를 배부하고 사용방법과 사용 시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산불예방 동영상 시청, 산불 발생 시 신고 및 대처 요령, 초동 진화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산불 초동진화를 위한 임차헬기가 운영됨에 따라 임차헬기 기장으로 부터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와관련 최형식 군수는 “지구 온난화로 날씨가 따뜻하고 건조해지면서 산불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갈수록 그 규모가 대형화 되고 있다”며 “진화대원과 관계공무원들은 최일선에서 산불 예방에 앞장서 소중한 산림은 물론 대나무와 유무형 자산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산불방지를 위한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봄철 산불조심 기간 동안 산불 종합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기계화 진화대원을 산불 취약지에 배치해 산불 예방에 노력하는 등 산림보호에 주력할 방침이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