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담양뉴스, 【담양의 문화유산2】 책자 기증    

담양교육청에 2천부 전달, 향토사 교육자료 활용
관내 초·중생 각 1권씩 무상배포 

담양뉴스가 지난 8일 담양교육지원청을 방문하고 본지가 제작, 발간한 【담양의 문화유산2】 책자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서는 본지가 올해 지역신문제안사업으로 발간한 ‘꼭 알아야할 <담양의 문화유산2>’ 책자 2천부를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의 향토사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담양교육청(교육장 이숙)에 전달했다.

이에 담양교육청은 지난해 <담양의 문화유산> 1편에 이어 올해도 <담양의 문화유산2> 책자를 관내 초,중학생 2천명에게 각 1권씩 배포해 옛 담양의 이야기와 역사인물,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기본지식을 학습하고 알아가는 길라잡이로 삼는 한편 일선학교에서도 담양의 향토사 교육자료로 적극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책자 기증식에서 본지 장광호 편집국장은 “작년 ‘담양의 문화유산’ 1편에 이어 금년에도 두 번째 안내북 ‘담양의 문화유산2’를 발간하고 지역의 미래를 책임져 나갈 학생들에게 배포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 면서 “지역학생들이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과 향토문화재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고 알아감으로써 애향심 함양과 더불어 담양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본지는 작년에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지원으로 연중기획 보도한 특집기사를 토대로 ‘담양의 문화유산’ 가이드북을 발간해 담양교육청에 2천부를 기증했으며 올해도 같은 방식으로 ‘담양의 문화유산2’를 제작, 2천부를 담양교육청에 기증했다./김성중 기자

김성중 기자  ksjkimbyeoll@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