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담양뉴스, 2021지역신문 컨퍼런스 ‘동상’ 수상

작년 ‘금상’ 이어 올해도 우수사례 잇따라 수상 쾌거
지난 12일 기획특집【농촌빈집】, 본선 올라 사례발표

담양뉴스가 작년 ‘금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지역신문 컨퍼런스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 우수사례 '동상'을 수상한 기획특집【농촌빈집】은 지역의 가장 큰 현안인 담양의 농촌마을 빈집문제 실상을 살펴보고, 현실적 대안 마련과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특집기사를 9개월간 보도를 통해 진행했다.

담양뉴스는 지난 12일 전북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지역신문 컨퍼런스 사전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36팀과 함께 우수사례 발표에 나서 기획특집【농촌빈집】이 지역신문발전위원장상인 ‘동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올해 우수사례 '동상'을 수상한 기획특집【농촌빈집】은 지역의 가장 큰 현안중 하나인 담양의 농촌마을 빈집문제 실상을 살펴보고, 현실적 대안마련과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특집기사를 9개월여간 보도를 통해 진행했다.

담양뉴스는 작년 대구에서 열린 2020지역신문 컨퍼런스에서는 기획특집 【담양 원도심 살리기】로 영예의 ‘금상’을 수상한 바 있어 연속 2년째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지역신문 컨퍼런스는 2007년에 시작해 올해로 개최 14주년을 맞이했으며 지역언론인, 지역민, 학계, 언론에 관심있는 청년 등이 모여 지역언론 현안을 논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류한호) 주최,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후원한다. 

올해 2021년 지역신문 컨퍼런스는 “뉴노멀, 지역신문의 위기와 기회”를 주제로 △기획세션 “뉴노멀, 지역신문의 위기와 기회” △일반세션 “지역신문 우수사례” △특별세션 “전북 지역신문과 함께하는 지역사례 발표” △청년 대상 공모전을 통한 “미래독자의 눈” 등 15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보도 및 편집 △지역신문 혁신사례 및 미래전략 △독자친화 및 지역공헌 등 총 3개 분야에 걸쳐 총 13개의 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작,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상 11작)을 수여했다./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