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자연 품은 생태정원도시 함께 만들어가자”

담양군, 주요 기관·학교·단체에 ‘서한문’ 발송 
수목보호 및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관련 협조 요청

최형식 군수가 담양의 성장 동력인 생태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동물복지와 수목보호에 관한 협조를 요청하는 서한문을 관내 주요 기관, 학교, 단체 등에 발송했다.

이번 서한문에는 낙엽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그늘로 피해를 준다는 이유만으로 정원수나 가로수를 과도하게 전정을 하지 않도록 하고 또, 가로수와 보호수 주변에 콘크리트로 복토를 하지 않는 등 구체적인 수목 보호를 위한 당부 내용과 유기동물 입양을 독려하는 내용을 담았다.

담양군이 이같은 협조 서한문을 보낸데는 최근 관내 학교 및 공공기관에서 가을철 정원수 관리에 과도한 전정작업 등으로 수목이 많이 훼손되고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담양군은 생명 존중을 최우선으로 하는 생태도시 정책을 군정 전반에 반영하며 담양만이 가진 ‘담양다움’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경관을 해치는 난개발이나 무분별한 태양광 설치는 지양하고 마을숲, 학교숲 등 생활 속 작은 정원을 만들기 위한 사업에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다.

축산업에도 이를 적용해 적정규모의 동물복지형 축산을 기반으로 위생축산을 정착시키고 있으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을 위해 유기동물 복지 증진 종합계획을 세우고 관련 정책을 추진중이다.

이와관련 최형식 군수는 “우리 근처의 나무 한 그루, 꽃 한 포기 잘 가꾸고 보존하는 것이 환경을 지키는 일” 이라며 “미래 성장동력인 생태정원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지역사회가 함께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최 군수는 또 “천만 반려동물 시대에 맞춰 동물복지에 대한 군민의 공감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관련 인프라 확충과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동물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조현아 기자

조현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