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담양버스터미널 일원 ‘의료타운’ 형성

병의원·한의원·치과 등 22개 성업, 약국도 8곳

담양버스터미널 앞 병·의원

담양버스터미널 주변에 병원, 의원, 한의원, 치과, 약국 등이 밀집하면서 담양읍권역 ‘의료타운’을 형성해 가고 있다.

담양뉴스가 버스터미널 주변에 입점한 병의원, 한의원, 치과, 약국 등을 조사한 바에 의하면 병원 2곳, 의원 11곳, 한의원 4곳, 치과 5곳, 약국 8곳 등 병의원과 한의원·치과·약국을 포함해 총 30개소가 성업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버스터미널 일원에 이처럼 병의원과 한의원, 치과, 약국이 밀집된 것은 아무래도 버스를 이용하는 면지역 환자들의 이용 편의가 반영된 것으로 여겨진다. 

실제로 환자들 대부분이 면지역의 여러 마을에서 아침 일찍 버스를 타고 오거나 행복택시를 타고 병의원을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담양버스터미널 일원에 포진한 병의원,한의원,치과,약국 현황을 보면 ▲종합병원 2개소 : 담양사랑병원, 동산한방병원 ▲의원 11개소 : 탑통증연합의원, 김종관내과, 우리안과, 담양이비인후과, 박내과, 김천규외과, 더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심정형외과, 송외과, 복음의원, 정내과 ▲치과 5개소 : 동산치과, 신우치과, 이치과, 김종찬치과, 홍치과 ▲한의원 4개소 : 실로암한의원, 담양한의원, 경희한의원, 북경한의원 ▲약국 8개소 : 담양좋은약국, 담양약국, 동산병원약국, 영생약국, 담양종로약국, 미래온누리약국, 터미널약국, 신약국 등이다./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