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기고
기고/화재 등 재난사고 없는 안전한 겨울나기!

최근하(담양소방서)

전라남도 최근 3년간 겨울철 기간 중에 발생한 화재현황을 분석한 결과2704건이 발생했고(연평균 901건) 27명이 사망, 84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담양소방서 최근 3년간 겨울철 기간 중에 발생한 화재현황을 분석결과 연평균 60건이 발생했고 사망자 1명과 5명의 부상자가 발생해 꾸준히 증가 한 것으로 분석돼 화재예방이 절실한 실정이다. 

소방서에서는 11월 한 달 동안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겨울철 화재 예방과 관련된 대대적인 캠페인 등 홍보를 통해 안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 

첫째, 겨울철 주택화재의 주요 원인인 3대 겨울용품(전기히터ㆍ전기장판 ㆍ전기열선)은 열을 발생하는 전열기구 사용 시 항상 화재를 주의해야 한다. 안전인증마크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사용 후 반드시 전원을 차단해야 한다. 

둘째, 산림ㆍ농어촌 지역은 땔감을 구하기 쉬워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기구가 많다.
화목보일러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획된 별도의 실에 설치해야 하고 과도한 연료 투입은 금지해야 한다. 

셋째,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긴급차량의 출동 골든타임을 위해 길 터주기에 동참하고, 집집마다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로 화재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설치에 동참하자. 

하나씩 실천해 가는 작은 관심이 모여 안전한 가정, 안전한 마을, 안전한 지역을 만들어 나아가 화재 걱정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