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담양교육청,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전남대 양동옥 교수 초빙, 자녀 성교육 진행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이 지난 9일  송강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전한 성문화 개선을 통한 좋은 관계 맺기- 자녀 성교육’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학부모 및 보건교사들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자녀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희롱·성폭력 예방, 성적 자기결정권, 동의 의미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사랑에도 동의가 필요해」 저자인 전남대학교 심리학과 양동옥 교수를 초빙해 ‘세상을 바꾸는 같이의 가치’를 주제로 아동·청소년들의 자신과 타인의 성적 권리를 존중하는 건강한 성가치관 확립의 중요성과 학부모들의 자녀들의 발달 단계에 따른 성 가치관 이해 선행을 강조했다.

양동옥 교수는 “NO MEANS NO, “싫어”는 특별한 의미를 찾지 말고 “싫어”라고 받아들이는 건전한 성문화가 가정에서부터 학교로 사회로 확산 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재중학교 남명숙 학부모는 “자녀에게 남,녀의 고정관념으로 했던 말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아이들에게 성과 관련해 어떻게 소통할 수 있는가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교육지원청은 2022년에는 학부모 연수를 10회기로 기획해 연속성 있는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조현아 기자

조현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