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신년사/ 이개호 국회의원

힘들었던 2021년이 지나고 희망의 2022년이 밝았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아침,
지역민 여러분께 인사 올립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에게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코로나19가 여전히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우리는 일상을 되찾아갑니다.
코로나의 상처를 회복하며 일상을 복원해나가고 계신 지역민 여러분들의 노고에 마음깊은 감사와 위로를 드립니다. 저 또한 예전만큼 여러분들을 자주 찾아뵙지 못했지만 농업·농촌의 희망을 찾고 지역발전의 싹을 틔우는데 최선을 다한 한해였습니다.

농어촌과 지방을 살릴 제도로 주목받는 ‘고향사랑기부금법’을 21대 국회 1호법안으로 대표발의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키면서 우리 고향이 다시 활기를 찾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굴비와 한우 등 농축수산물 명절 선물 가액을 20만원으로 상향하는 청탁금지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국회 농해수위원장으로서 법 개정 논의를 주도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켰습니다. 고향사랑기부금법과 청탁금지법 개정안 모두 소멸위기에 처한 지방과 농어촌의 벼랑끝 절규를 대변한 입법 성과로서 앞으로도 농어민의 입장에서 정부정책들을 다듬고 제도화하는데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지역발전을 위한 국가사업을 유치·확정하고, 숙원사업을 해결하는데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담양 예비문화도시 선정(문체부)과 한국정원문화원 건립, 함평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영광 e모빌리티 및 그린수소 관련 예산확보 등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사업들을 차근차근 준비했습니다. 국감을 통해 영광굴비의 지리적표시제 등록 당위성을 강력히 주장해 관련 시행령 개정(해수부 입법예고) 추진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특히 내년 정부예산에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설립의 근거를 명시한 부대의견과 함께 부지매입비 등 국비 28억원을 최종반영하는 극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와함께 함평 신광~영광간 위험도로 개선과 광주 하남~장성 삼계간 광역도로 개설, 함평 하수관로 정비, 영광 농촌용수 개발 등 지역민 편익을 위한 SOC 예산을 대거 확보했습니다.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정권재창출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민생과 개혁과제를 완수하고 더불어민주당의 대선승리를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이재명 선대위 농어민위원회 상임위원장으로서 여러 농어업 현안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대선공약 반영 등 정권재창출의 초석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변함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싹을 틔운 정부사업들이 하루빨리, 차질없이 착수·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소규모 지역현안사업 해결에도 분주히 매진하겠습니다.

올해는 지방선거가 있는 해이기도 합니다. 지방선거는 지역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돼야 합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정치인으로서 지역민 여러분들의 여망에 부응하는 청렴하고 능력있는 일꾼이 공천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방선거가 반목과 갈등이 아닌 소통과 화합의 길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단합된 힘을 지역발전의 에너지로 승화시켜야 합니다.

어둠을 뚫고 솟아오른 임인년 새해 새아침, 희망과 번영의 기운이 만발하길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