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본지, 올해 ‘생활밀착형’ 기사 확충민원코너·꽃차이야기 신설, 농촌탐방 추진

‘담양 원도심 살리기’ 2차 프로젝트 진행        
2월부터 기획특집 【원도심 이야기】 보도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기사를 통해 ‘담양다운’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자 올해 【민원코너】 【농촌탐방】 【꽃차이야기】 【유실수를 심자】 등 ‘생활밀착형’ 기사를 확충할 방침이다.

아울러, 본지는 【담양 원도심 살리기】 1차 프로젝트 추진 성과에 이어 2차 프로젝트 【원도심 이야기】 기획특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원도심 이야기’는 【담양 원도심 살리기】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며 상가 형성 이후 번영과 침체의 부침을 겪었던 원도심 상인들의 이야기, 그리고 담양읍에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뉴트로 및 레트로 감성 가게와 청년상인들의 입점·정착기를 연속 보도하게 된다. 

주요내용은 ▲중앙로를 중심으로 읍내 4개리에 형성된 각 거리의 특색 ▲원도심 상인들의 애환과 상가의 역사 ▲중앙로 일원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뉴트로 및 레트로 감성 청년상가 등 취재, 인터뷰를 통해 또하나의 의미있는 담양 원도심의 향토사로 기록하는 작업이다. 

담양뉴스는 이같은 기획특집 보도를 통해 담양읍 원도심 상권 회복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 일인지, 또한 어떤 방향성을 갖고 어떻게 추진돼야 하는지 다시한번 동기부여에 나설 계획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