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천년담양 담양알기 퀴즈
천년담양 【담양알기】 퀴즈 (제62회)

우유당 (      )은 조선 중종때 명망있는 유학자이자 선비로 담양 대곡에서 태어났다. 
본관은 홍주 송씨로 홍주송씨는 이성계의 조선개국에 불참하며 불사이군 충절 지켜 두문동에 은둔한 ‘72현’ 충신 중 고려말 문하시중을 지낸 송계가 시조이다. 
공명(功名)에 뜻을 두지 않아 오로지 학문에만 진력하니 뭇 선비들의 추앙을 받았고 그의 학식과 인품이 조정에 까지 알려져 여러번 벼슬을 하사했으나 응하지 않았다. 
향리에 정자를 세워 '우유당(優遊堂)'이라 이름 짓고, 당시 담양부사였던 석헌 유옥(柳沃)과 눌재 박상(朴祥) 등을 비롯 찾아오는 선비들과 더불어 학문과 도덕을 강론하며 평생을 마쳤다.
박상과 유옥이 각각 지은 ‘우유당부(優遊堂賦)’, 이과가 지은 ‘우유당기(優遊堂記)’가 있다

(        ) 안에 들어갈 인물은 누구일까? (이번호 신문8면 ‘담양이야기’ 참고)

정답 ☞ (         )

※ 정답자 중 2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학생백화점 제공), 담양온천 VIP입욕권(담양리조트 제공) 등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정답을 담양뉴스 이메일(dnnews@hanmail.net), 또는 팩스(061-381-5775)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주소명기) 
※ 제61회 정답 : 이광수 / 정답자 : 임O균(금성면), 김O조(담양읍)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