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천년담양 담양알기 퀴즈
천년담양 【담양알기】 퀴즈 (제66회)

천년담양 【담양알기】 퀴즈 (제66회)

준봉 (     )는 임진왜란 당시 의병을 규합해 담양에서 호남연합의병군을 창의한 의병장 고경명의 장남이다. 1570년 진사시에 합격하고 1577년 문과에 합격해 교서관정자를 지냈으며 성균관 전적, 사헌부 감찰, 예조좌랑, 임피 현령 등을 역임했다.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아버지 고경명 의병장을 도와 호남의병을 규합하고 전투에 참가했다.
금산전투에서 왜군과 싸우다 부친 고경명 의병장과 동생 고인후가 전사하자 아버지와 동생의 시신을 거두어 장례를 지냈다.

아버지와 동생의 복수를 맹세하며 ‘복수의병장’ 이라 칭하고 진주성에 들어가 왜군과 싸웠으나 진주성이 함락되자 창의사 김천일, 경상병사 최경회 등과 함께 남강에 투신, 순절했다. 
나라에서 이를 중히 여겨 도승지에 추증했으며 효열(孝列)의 시호를 내렸다. 광주 포충사와 진주 충민사에 제향됐다. 

(        ) 안에 들어갈 인물은 누구일까? (이번호 신문6면 ‘담양이야기’ 참고)
정답 ☞ (         )

※ 정답자 중 2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학생백화점 제공), 담양온천 VIP입욕권(담양리조트 제공) 등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정답을 담양뉴스 이메일(dnnews@hanmail.net), 또는 팩스(061-381-5775)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주소명기) 
※ 제65회 정답 : 박천붕 / 정답자 : 정O섭(인천), 조O임(담양 창평)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