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제41회 전국 대나무 디자인 공예대전' 작품공모

일반인-융복합제품 및 대학생-실용디자인 분야 
6월 16~17일 이틀간 작품 접수

▲제40회 대상작 '대나무 드리퍼'

한국대나무자원연구소(소장 윤재득)가 우수 대나무공예품을 발굴하고 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는 ‘제41회 전국대나무디자인공예대전’ 개최에 따른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공예대전은 생활속의 제품을 새롭게 디자인 한 대나무 공예품이 참가 대상이며 ▲융 · 복합제품(일반인)분야 ▲실용디자인(대학생)분야로 나뉘어 실시, 대나무공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상품화 가능한 부가가치 높은 관광기념품, 생활소품, 사무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대나무를 주 소재로 다른 소재와 융복합한 현대적인 트렌드아 디자인이 반영된 창작품은 모두 출품 가능하다. 단, 국내외에서 이미 상품화 됐거나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작품, 다른 작품을 표절한 작품, 파손이나 변질 우려가 있는 작품 등은 출품이 제한된다. 

수상작은 실용성, 창의성, 상품성, 작품성 등 심사항목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7월4일~8월31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갤러리에 전시된다.

작품접수는 6월 16~17일 이틀간 대나무자원연구소(한국대나무박물관)를 방문하거나 우편, 택배 등을 통해 신청서와 함께 실물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홈페이지나 대나무자원연구소(☏061-380-29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상민 전문기자

유상민 전문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