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한국대나무발전협회, 산림청 간담회 참석

산림청, 산림자원분야 협력단체 건의 청취

(사)한국대나무발전협회(회장 김일태)가 지난 13일 산림청이 주관한 산림자원분야 관련단체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산림청 주관 간담회는 한국대나무협회 정우양 이사(명예회장)가 대표로 참석했으며 대나무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 이사는 건의사항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대나무 연구시스템 미비 및 대나무를 주제로 한 관광상품 부족 등을 거론하고 산림청이 국내 대나무자원 육종연구 및 죽제관광상품 개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산림청 관계자는 한국대나무발전협회 건의사항을 중장기 검토안건으로 채택하고 향후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대나무가 지역의 관광자원으로 보전될 수 있도록 법령 개정(대나무 벌채시 인허가) ▲대나무 관련 다양한 연구 진행되도록 관련기관 협력강화(전남 대나무발전연구소,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등) ▲전남지방정원 등록 죽녹원 활성화 적극 검토(산림청 정원팀, 산림복지정책과) 등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협회 정우양 명예회장은 “담양 대나무산업 활성화 및 미래 지향적 발전을 위한 우리 협회 건의사항에 산림청 등 참석자들이 공감을 나타내며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해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유상민 전문기자

유상민 전문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