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민선8기 담양군수직 인수위원회, 활동 마무리

해단식 끝으로 종료, 7월말 백서 전달예정

민선 8기 담양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박철홍)가 지난 15일 해단식을 끝으로 인수위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이병노 군수, 박철홍 위원장, 설재기 부위원장 등 23명의 인수위 위원과 자문위원 그리고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담양군수직 인수위원회는 지난달 9일 현판식을 갖고 공식 출범한 이후 3개 분과에 15명의 인수위원과 10명의 자문위원 그리고 파견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재까지 활동을 소화했다.

위원회는 부서별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주요 현안사업장 6곳의 현장 방문을 실시하는 등 폭넓은 의견교환과 현장중심의 업무를 추진하며 군민에게 필요한 정책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분과별 자문 위원을 통해 8개 분야 27여 건의 정책 제안과 4건의 규제개혁을 제안했으며, 별도 운영한 ‘군민고충 상담팀’을 통해 216건의 민원을 전달하는 등 민선 8기 경청과 섬김 그리고 공정과 혁신의 원칙을 솔선수범했다.

박철홍 인수위원장은 “민선 8기 중요한 시기에 인수위원장직을 맡아 부담감과 책임감이 막중한 가운데 임했다”며, “우리의 활동이 새로운 담양의 씨앗이 되어 나무가 자라고 열매가 잘 맺히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병노 군수는 “짧은 기간 동안 군정 운영의 초석을 다지는 데 큰 힘이 되어주신 위원님과 관계 공무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롭고 행복한 담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는 그동안의 활동보고서를 백서로 담아 7월말 이병노 군수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