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담양뉴스 민원24시
【담양뉴스 민원24시】⑮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하이퍼로컬 저널리즘을 지향하는 가장 담양다움을 실천하는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군민, 독자 여러분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담양뉴스 민원24시】 코너를 신설해 지면에 보도합니다.
담양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민원사항은 물론 담양뉴스에 직접 제보하는 민원과 애로사항을 지면에 게재하고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공동체의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
Q 담양군 대전면 한솔페이퍼텍 입구 도로 정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거지가 담양은 아니지만 시골에 부모님이 한솔 페이퍼텍 근처 주유소를 많이 이용하시는 편입니다. 최근 이용하시다가 오토바이가 넘어지는 사고를 당하셔 허리 골절로 입원을 하시고 요양 중에 계십니다. 이 부분은 제가 예전부터 잘 다니는 길이라 보아왔지만 도로 정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고 있습니다. 누구 책임(관할) 따지기 전에 행정구역간에 서로 연락을 하셔서 주변 환경 정비를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6월21일/이**)

답변 : ‘대전면 대치리 1066-1번지 일원 도로정비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귀하께서 정비 요청한 도로는 지역주민의 통행량은 많지 않으나 대형차량 의 통행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도로의 기능을 해오고 있는 곳으로 대전면 대치리 1066-1번지 개인 토지소유주와의 협의(기부채납, 동의 등) 및 주민과 이해관계인과의 합의가 선행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나) 파손부분 보수 공사를 위해서 수년간 이해관계인들과 협의를 하였으나 안타깝게도 합의점을 찾지 못했으며, 현재 사업추진이 불가능한 실정입니다.
(다) 앞으로도 본 민원내용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이해관계인들과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니, 이 점을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똥냄새가 너무 심해요.
저는 순창쪽으로 날마다 왔다갔다하는데 신도로로 가다보면 순창쪽 조금못가서 4거리쪽에 카메라 설치된곳 진짜 엄청난 돼지똥 냄세 때문에 지나갈때마다 토나올지경이고 인상이 쓰여집니다. 그쪽은 메타세콰이어 거리이기도 해서 구도로에서 관광객분들 사진도 많이 찍는데 이건 정말 담양을 욕먹이게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냄새안나게 하는데 진짜 이곳은 비가 올때면 구린내가 진동을 합니다. 몇년을 다니면서 참고 또 참다 글을 올립니다. 빠른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8월10일/박**)

답변 : 금성면에 소재한 가축사육시설에서 발생된 악취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지속적인 악취로 인해 불편을 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동 사업장의 악취 발생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재 주·야간 정기 및 수시로 사업장을 점검 중에 있으며 위반사항 확인시에는 적법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더불어서 악취포집기 상시 설치(확인) 및 사업장 개선 등을 권고하겠습니다.

Q 담빛수영장 정화 및 청소시간
퇴근하고 바로 체육활동 할 수 있게 오후 5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청소시간 없애주세요.
여러 군민들이 불편해 하고 있습니다. 군민들의 원활하고 활발한 문화체육을 위해 청소시간 변경해주세요.(8월11일/이**)

답변 : 담빛수영장 운영시간 중에는 3번의 정화·청소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1) 8시~9시 (2)12시~13시 (3)17시30분~18시30분
그 시간은 이용객의 편안함과 즐거운 운동(수영) 시간을 위해 수영조(수영장 물) 안정화 시간으로 깨끗한 수질 상태 유지와 탈의실 등 청소로 쾌적함을 제공하여 이용객 모두에게 질 좋은 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청소시간 변경은 어렵다는 점 말씀드리며 넓으신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Q 광역방제기 농약살포 너무 시끄럽습니다.
광역방제기로 평일 저녁시간은 물론이고 새벽 3~4시부터 농약을 살포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8월28일 일요일 저녁 10시인데도 이 시간까지 농약 살포를 합니다. 소음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합니다.(8월29일/박**)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