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소식정보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해요"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
임신부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

담양군이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올해 인플루엔자 무료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우리군은 자체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만 60~64세 군민까지 무료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백신은 4가 백신으로 작년과 동일하다.

접종 안전과 편의를 위해 대상자별로 구분해 실시하며, 21일부터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생후 6개월 이상 만 9세 미만 처음접종 대상자)가 접종을 시작했다.

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며 담양읍 담양사랑병원, 동산한방병원, 박내과의원, 하나의원, 고서면 한국의원, 삼성의원, 창평면 행복한내과의원, 수북면 나눔내과의원, 새하나의원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어린이 접종 대상자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및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다.

1회 접종 어린이는 10월 5일, 만 6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은 10월 12일부터 접종을 진행하며 보건소 예방접종은 10월 19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군에서 지원하는 만 60~64세의 경우는 보건소에서만 진행한다.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임신부는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박지현 기자

박지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