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본지, 외부강사 초청 8차 ‘사별연수교육’

이미숙 강사 초청, 스마트폰 활용 기사작성법 등

담양뉴스는 지난 28일,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지원하는 외부강사 초청 2022년도 하반기 사별연수교육(8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편집국 기자 및 전문기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미숙 디지털 미디어 전문강사를 초청해 취재현장에서 필요한 스마트폰 활용 기사작성 및 취재업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강사가 준비한 강의주제를 토대로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활용, ▲클로버노트 앱 활용 인터뷰 기사작성 ▲글그램 앱, 미리캠퍼스 앱, 픽사보이 앱 활용 카드뉴스 작성 ▲모바일 팩스 앱 활용 스마트폰 팩스기능 활용법 등 취재현장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신문제작 관련 사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교육에 참여한 본지 기자 모두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강사의 교육내용에 따라 필요한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에서 인터뷰 음성을 한글문서로 전환하는 인터뷰 기사 작성하는 법을 비롯 간단한 카드뉴스 만들기, 모바일 팩스앱 기능을 활용한 스마트폰에서 팩스문서 보내기 등 취재현장에서 쉽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미숙 강사는 “신문사에서 취재나 신문제작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편리한 기능이 아주 많다” 면서 “오늘 교육한 클로버노트, 글그램, 미리캠퍼스, 픽사보이, CS 앱을 활용하면 취재업무에 보다 쉽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지는 이날 스마트폰 활용 취재업무 유용성에 공감하고 향후 추가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지현 기자 

박지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