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담양문화재단, ‘아티스트 오픈스튜디오’ 성료

김치준·정광희 작가, 구.동진의원 창고 창작공간 활용

(재)담양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담빛창작스튜디오에서 개최한 ‘아티스트 오픈스튜디오’가 성황리 오픈했다.

민간이 보유한 창고를 리모델링해 중견예술작가의 창작을 돕고, 지역작가와 교류가 이루어지는 아지트 역할의 공간으로 조성된 담빛창작스튜디오는 2020년도 ‘중견작가 유치 및 창작공간 활성화 사업’을 통해 2명의 중견 작가를 선정했다. 

생태를 주제로 도자기와 조형물을 설치하는 ‘김치준’ 작가와 동양의 수묵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정광희’ 작가를 선정했으며 담양군 원도심의 보존가치가 높은 ‘구 동진의원’ 창고를 문화예술 창작공간으로 탈바꿈해 창작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오픈스튜디오는 입주작가들의 작업공간을 개방해 직접 작가와 소통하는 과정으로 ▲김치준 작가의 순환 과정과 순리를 기반으로 메시지를 담은 작품 전시 ▲ 정광희 작가가 진행하는 시민참여 프로젝트인 ‘나를 긋는다’를 통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누구나 스스로를 성찰하고 자화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오픈스튜디오 운영 기간 관람객은 입주작가와 직접 창작과정과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작품을 감상하는 색다른 시간을 보냈다.

오픈스튜디오 행사를 개최한 담양군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입주 작가가 작품 활동에 매진해 활발히 활동하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문화재단 문화기획팀(070-4186-0146)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damyangcf.or.kr)를 참조하면 된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