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2022지역신문 컨퍼런스 ‘성료’

본지 【농촌일기】, 부대전시 선정 참가

전국의 지역신문 언론인들이 참여하는 2022지역신문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끝났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주최, 한국언론진흥재단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지난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지역신문 컨퍼런스는 '그레이트 리셋, 지역신문'을 대주제로 열렸으며 코로나19 팬데믹과 디지털 기술혁신으로 촉발된 사회, 경제적 질서 변화에 대응해 지역신문의 미래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올해 지역신문 컨퍼런스에 담양뉴스는 주민참여보도 일환으로 보도중인 【농촌일기】가 부대전시 행사에 선정돼 전시됐다. ‘농촌일기’는 농촌에 정착해 영농에 종사하면서 그동안 1차 산업으로만 여겼던 농업을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에 접목한 6차 산업으로 육성해 가고 있는 담양의 명품농촌을 방문하고 현장을 기록하는 지역밀착형 보도이다. 

올해 컨퍼런스를 주최한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류한호 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지역신문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 전면적 혁신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담양뉴스는 지난 2020지역신문 컨퍼런스에서 【담양 원도심 살리기】 기획보도로 영예의 ‘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열린 2021컨퍼런스에서는 기획특집 【농촌빈집】 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