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이병노 군수, 군민 중심 적극행정 추진

민원 해결률, 상반기 대비 37%이상 크게 증가

이병노 군수가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공감행정을 펼치며 주목받고 있다.

이 군수는 취임 이후 매일 현장을 돌아보고 군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주민의 이해와 공감을 끌어내며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특히, 현장을 방문해 청취한 다양한 민원해결과 군민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개혁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직소민원실내 민원처리 전담반을 운영하며 지난 민선 8기 5개월간 280여 건의 현장 민원을 처리했다.

이와 함께 열린군수실을 운영하며 접수한 150여건의 민원과 ,담당 부서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된 민원 30여건을 해결했다.

또한 담양군홈페이지에 군민의 소리를 개설해 접수받은 민원 약 120건을 해결하는 등 민원 해결률이 상반기 대비 37%이상 크게 증가했다.

취임시 강조했던 규제개혁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신속하고 과감한 규제완화로 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규제개혁위원회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규제개혁위원회는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규제개혁’을 목표로 「담양군 규제개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를 개정하고, 전문성 확보를 위해 당연직 위원을 축소하고 위촉직 민간위원을 확대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병노 군수는 “앞으로도 경청과 섬김을 원칙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의 눈높이에서 문제점을 파악하겠다”며 “민선 8기 새로운 담양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감 행정을 최우선 목표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박지현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