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전남교육청, 정보화지원센터 도내 시·군 확대

내년 22개 교육지원청에 설치 추진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각급 학교 교직원들의 정보업무 경감을 위한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운영을 2023년부터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전체로 확대한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019년 장흥 및 장성 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학교정보화지원센터를 운영한 이래 매년 그 수를 늘려 2022년 현재 15개 교육지원청에서 운영중이다.

이어, 내년에는 나머지 7개 지역 교육지원청에도 센터를 설치해 학교정보화업무 지원을 크게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학교정보화지원센터는 각급학교 정보화기기에 대한 △자원 파악 △통합유지관리 △정보업무컨설팅 등을 통해 일선 학교 현장의 정보업무 경감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정보화기기 운영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전산장비 통합유지관리 계약을 체결해 각종 장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학교정보화지원센터가 2023년 22개 전체 교육지원청으로 확대됨에 따라, 도교육청은 지난 11월 23일 ~ 24일 이틀간 업무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공유한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각 지역 별 특성에 적합한 학교정보화지원센터를 운영함으로써 현장 중심 정보업무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상민 군민기자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유상민 군민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군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