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담양뉴스 민원24시
【담양뉴스 민원24시】㉒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하이퍼로컬 저널리즘을 지향하는 가장 담양다움을 실천하는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군민, 독자 여러분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담양뉴스 민원24시】 코너를 신설해 지면에 보도합니다. 
담양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민원사항은 물론 담양뉴스에 직접 제보하는 민원과 애로사항을 지면에 게재하고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공동체의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

Q 주택가 가로등 및 야광표지판 설치 건의합니다.
수북면 남전길 주택가 인근 논밭에 가로등 및 조명이 없어 어두운 저녁 길 논밭으로 차량이 빠지는 사태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안전문제에 우려가 있어 가로등 및 야광표지판 설치를 건의합니다. (12월5일/김**)

답변 : 담양군 보안등 신규설치는 해당 면사무소 신규설치 대상지 우선수위 의거 사업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수북면 남전길35-2 부근 보안등 신규설치는 수북면사무소로 신청 공문을 보내 추후 보안등 신규설치 공사 대상지에 포함될 수 있도록 협의하겠습니다.

Q 추월산 멧돼지 출몰 조치 필요합니다.
정해진 등산로에 멧돼지가 땅을 판 흔적이 매우 많고 실제 목격이 되었습니다. 추령로쪽 입구에서부터 등산을 하는 등산객이 많아 사고 위험이 있어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건의합니다. (12월12일/서**)

답변 : 현재 담양군 기동포획단 24명에게 해당 지역에 대한 멧돼지 포획과 총기사용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Q 산타축제 원도심구간 배너설치
산타축제 홍보를 위해 설치하는 배너가 정작 행사 진행지인 원도심구간중 ‘중앙파출소-만성교구가’만 예산이 부족해 배너를 설치 못했다는 담당주무관의 답변에 아연했습니다. 축제와 실질적으로 관련이 없는 구간에 배너를 설치하는 방면 원도심이라 일컫는 진행지에 배너를 설치하지 않은 것이 의문스러워 문의합니다. (12월12일/임**)

답변 : 건의하신 중앙파출소-만성교 구간 배너 설치가 완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미비점을 보완해 나가며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과속방지턱 설치 건의합니다.
담양읍교회와 구담양읍교회 사이 도로 2~2군데 과속방지턱 설치 건의합니다. 인근에 공원이 있음에도 차들이 빠르게 다녀 어린이들 사고 위험이 있으며, 담양읍교회 공영주차장 출입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어 과속방지턱 설치 건의합니다. (12월12일/이**)

Q 가산리-담빛리가는 도로 가로등 설치 건의합니다.
가산리부터 담빛리로 가는 도로가 밤이 되면 어두워지면서 도로가 잘 보이질 않아 고양이나 강아지 등 갑자기 나타나면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 타는 행인도 있어 교통사고 우려도 있기에 가로등 설치 건의합니다. (12월13일/김**)

답변 : 담양읍 가산리 228-18번지 부근 가로등 신규설치에 대한 검토 결과 2023년 예산 범위 내 주로 회전교차로에 점진적으로 설치할 계획중이므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민원제보 : 담양뉴스 ☎ 381-8338/ 홈페이지 【기사제보】 / 이메일 dnnews@hanmail.net】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