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신년사/ 최용만 담양군의회 의장

계묘년 새해는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뤄지길 

존경하는 담양군민 여러분!
담양군의회 의장 최용만입니다.

2023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새날은 우리에게 희망과 설렘을 갖게 합니다. 우리의 내일은 오늘보다 나을 것이란 확고한 믿음으로 새로운 힘찬 출발을 시작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제9대 담양군의회가 개원 한지도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군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에 담양군의회 의정은 더욱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2023년에도 담양군의회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 번째, 군민께 신뢰받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군의회의 주인은 군민이며 군의회의 존재 가치는 군민 행복 실현과 삶의 질 향상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9대 의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슬로건 아래 그 어느때 보다 군민 곁에서 소통하고 군민을 위한 정책 대안이나 비전을 제시하겠습니다.
또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공청회나 간담회를 개최하여 군민이 군정 정책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소외받지 않도록 소통 기능을 강화해 나아가겠습니다. 

두 번째, 현장을 중시하는 대안 중심의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군의회는 군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위하여 군민 생활과 밀접한 크고 작은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여 군민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의회에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도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개선방안을 관계부서에 건의하고 불편 사항을 해소하겠습니다.

세 번째,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에 충실하겠습니다.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감시를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안정적인 발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이 상실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군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으므로 군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담양군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해 나아가겠습니다.

네 번째, 의회 입법 기능을 강화해 나아가겠습니다.
작년부터 입법 기능 강화를 위해 정책지원관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금년에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조례에 대한 전면 검토를 실시하여 정책 달성 목적이 없는 실효성 없는 조례나 유사·중복 조례, 상위법령 제·개정 미반영 된 조례를 정비해 나아가겠습니다.
특히, 군민에게 과도한 부담 및 불편을 초래하거나 현실 부적합한 조례는 적극 발굴하여 의원 입법 발의 등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개정하는 등 의회 입법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진정한 의미인 지방자치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군민의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군민 여러분께도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담양군의회에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희망찬 새해, 군민의 삶이 행복하고 안전한 계묘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