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본지 천년담양문화위원회, 2023년도 1분기 ‘정기회의’    

위원회 활동 및 창간7주년 기념 ‘공예작품전’ 협의

본지 천년담양문화위원회(위원장 허무) 2023년도 1분기 정기회의가 지난 1월 18일 본사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년도 담양뉴스 보도방향 및 추진사업 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위원회 활동에 대해 협의했다. 회의에 동석한 장광호 편집국장은 올해 담양뉴스 창간 7주년을 맞아 규모 있는 기념식과 행사를 준비 중임을 밝히고 천년담양문화위원회 차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장 국장은 “올해 창간7주년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3년째 기념식을 못했던 터라 의미있는 행사로 준비하려는데 위원회 차원의 공예작품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협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허무 위원장을 비롯 위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도 어려움이 많았는데 담양뉴스가 선도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공예인상, 예술인상 등을 제정해 시상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참석 위원들은 지역내 문화예술 및 공예인들의 활동무대가 너무 미흡해 생계는 물론 기본적인 창작활동에도 어려움이 많다면서 ‘예향’으로 자부하는 담양군의 보다 적극적인 문화예술인 육성과 지원 정책이 추진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위원들은 또, 위원 추가 영입을 비롯 담양뉴스 창간7주년 기념 작품전에 위원회 위원뿐 아니라 뜻을 같이하는 작가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히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장광호 국장은 “오늘 회의에서 거론된 의견은 충분히 반영하도록 하겠으며 아울러 금년에도 지역사회 공익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더불어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천년담양문화위원회 위원들의 지대한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본지는 지난해 창간6주년 기념행사 일환으로 담양뉴스 주최, 천년담양문화위원회 주관 ‘담양공예인 전시특판전’을 계획했으나 당시 대다수 위원들의 여건상 행사 개최가 어려워 다음으로 보류했었다. /유상민 전문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