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담양뉴스, 올해 새로운 콘텐츠 기획·보도

【농촌유학~】 【향토업체】 【담양의 교육현장】 등 
3월부터 기획특집 및 탐방기사 본격 진행

담양뉴스가 3월부터 기획특집 【농촌유학, 지방소멸 막는다】를 비롯 본격적인 기획,특집,탐방 기사 등을 진행한다. 

담양뉴스는 2023년 새로운 기획으로 지역사회 해결해야 할 가장 큰 현안중 하나로 떠오른 지방소멸과 관련해 현실적 대안마련 및 해법제시 차원에서 기획특집 【농촌유학~】을 진행한다.

아울러 고향상품 애용 및 지역경제 살리기 일환으로 【탐방/향토업체】 코너를 신설해 월 1회 이상 취재,보도할 방침이다. 【탐방/향토업체】는 코로나19 팬데믹과 더불어 장기간에 걸친 경기침체, 소비둔화 등으로 업체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향토업체들을 탐방하고 현실적인 애로사항과 향후계획, 지역사회에 바라는 희망사항 등을 들어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공익차원의 기획보도이다.

또, 금년부터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비롯 ‘명품 담양교육’ 현장을 전문기자가 탐방, 취재하는 【특집/담양의 교육현장】 코너를 마련해 월 1회 이상 보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담양뉴스는 기획특집 【담양 원도심 살리기】 2차 프로젝트를 이어가는 일환으로 현재 진행중인 【담양 원도심 이야기】 시즌2 <밀착취재/중앙로 이야기>를 3월초에 마무리하고 지난해 말 일시보류 한 시즌1 <밀착인터뷰/중앙로사람들>을 계속 진행한다.
한편, 본지는 올해 창간 7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도 준비중이며 의미있는 행사로 ▲민선8기 1년 군정성과 ‘군수초청 타운홀미팅’ ▲지역문화예술인 ‘작품전’ ▲축하공연 ▲‘담양이야기2’ 책자발간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담양뉴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