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농협 담양군지부, 광주관내 NH농협지점 ‘협력식’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및 도농교류 상호협력 약속

농협담양군지부(지부장 오정윤)와 광주관내 9개 NH농협지점이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한 협력식을 가졌다.

농협담양군지부에 따르면, 지난 17일 담양군지부에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고향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도농교류 협력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력식은 농협담양군지부와 광주권 농협은행 지점과의 도농상생 협력 방안으로 도시권 농협은행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 예·적금 가입시 지역농촌의 고향사랑 기부참여를 유도하고 농축산물 답례품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따라 담양군과 인접한 광주 북구·광산구 소재 9개 지점은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농협담양군지부와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했으며, 담양군 고향사랑 기부확산에 동참하고 답례품 홍보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협약내용은 ▲담양군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및 도농상생에 적극 동참 ▲광주지역민의 담양군 기부문화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고향사랑 예·적금 고객 추진시 담양군 기부 적극 유도 및 홍보 등이다. 

이와함께 이번 도농교류 협력을 계기로 광주권 소재 도시농협과 담양군 관내 지역농축협간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도농상생·발전 업무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정윤 담양군지부장은 “광주관내 NH농협은행 지점과의 도농교류 협력을 계기로 도시권 농협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도시농협 고객의 농촌 기부확산을 유도하고, 우수한 담양 농축산물을 적극 알리어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재화 대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