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박소정 저자, 식용꽃 재배 입문서 발간 ‘주목'

국내 최초 식용꽃 ‘농업 실용서’ 
“국산 식용꽃 자원가치 알릴 터”

최근 ‘건강과 웰빙’ 트렌드와 함께 식용꽃(Edible Flower)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서적이 담양에서 출간돼 주목받고 있다. 

바로 【식용꽃 재배 입문 01 메리골드】로 담양군 월산면에서 식용꽃 전문재배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꽃차 전문가 박소정 씨가 출간한 입문서이다.  

이번 ‘식용꽃 재배 입문’은 다전 출판사에서 시리즈로 기획한 농업 실용서로 최근 국내에서 각광 받고 있는 식용꽃 ‘메리골드’가 첫 순서로 발간됐다.

저자 박소정 씨는 “식용꽃의 재배기술과 생산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국산 식용꽃의 자원 가치를 알리기 위해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며 집필 동기를 밝혔다. 

‘식용꽃 재배 입문 01 메리골드’ 입문서는 주로 식용꽃 메리골드를 재배하는 농업인이 숙지해야 할 작물관리 요령, 수확기술 및 방법, 생산관리 체계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히, 저자는 한 해 동안의 농사에서 어느 때에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24절기 별 메리골드 관리요령을 정립해 식용꽃 재배농가를 위한 ‘시기별 지침’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 입문서는 직접 겪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시기별 작물관리 방법과 노하우를 농업 현장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식용꽃 재배에 입문하는 이들이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

이와관련, 다전 출판사는 “이번 기획은 식용꽃 재배에 대한 작물별 기록을 통해 농업분야에서 식용꽃 재배 및 생산 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면서 “앞으로 중장기적으로 팬지, 금잔화, 캐모마일 등 일년생 초본류 부터 구절초, 국화 등 다년생 초본류, 목련, 도화, 아카시아, 살구 등 목본류에 대한 재배 입문서가 출간된 예정이다”고 전했다./ 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