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담양뉴스 민원24시
【담양뉴스 민원24시】㉕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하이퍼로컬 저널리즘을 지향하는 가장 담양다움을 실천하는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군민, 독자 여러분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담양뉴스 민원24시】 코너를 신설해 지면에 보도합니다. 
담양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민원사항은 물론 담양뉴스에 직접 제보하는 민원과 애로사항을 지면에 게재하고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공동체의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

Q 담양 버스 관련해 건의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무정면에 거주 중인 지역민입니다. 버스 관련해 건의합니다.
1. 마을버스 정류장에 가로등과 배차 전광판을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어플이라도 만들어서 버스 시간을 알 수 있도록 해주세요. 시간표가 있더라도 맞지 않아서 힘듭니다.
2. 버스가 정류장마다 의무적으로 멈추면 좋겠습니다. 하루는 버스를 타려는데 기사님께서 왜 손을 들지 않냐고, 손을 들어야 태워준다고 그러시더군요. 그렇다고 미리 서서 기다리면 기사님께서 위험하다고 뭐라고 하시니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3. 터미널에 오늘 운행하지 않는 차는 따로 표시해주시길 바랍니다. (1월12일/김**)

답변 : 건의하신 사항 답변으로 먼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무정면 출발 담양읍 도착하는 303번 버스 운행시간, 결행 건은 운수업체에 시간 관련 준수와 정류장 확인을 꼭 할 수 있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며, 차량고장으로 해당지역 운행에 어려움이 있을시 예비 차량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또, 운수업체에 대해서는 운수종사자의 준수 사항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안내조치 하였으며 상시적으로 개선을 요청 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Q 포트홀 보수공사 요청드립니다.
무정면으로 출근하려고 항상 죽녹원 후문 회전교차로에서 메타프로방스 방면 도로를 이용합니다. 갈 때마다 포트홀이 너무 심해서 통해 중 차량이 덜컹거림이 심합니다. 이에 포트홀 보수 좀 해주시길 요청합니다. (1월18일/신**)

답변 : 담양읍 삼만리 435-1번지 일원 포트홀 정비에 대한 검토 결과 해당도로는 군도8호선 도로구간으로 도로 내 포트홀이 다수 발생된 것으로 확인되어, 빠른 시일내에 도로 포트홀 정비를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Q 메타프로방스 화장실 부족해요
안녕하세요. 메타프로방스 화장실 관련해 건의합니다. 관광지로 화장실이 부족해 많은 관광객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휴일이나 공휴일에는 더 많은 관광객으로 인해 화장실 앞에서부터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에 화장실을 추가로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월26일/고**)

답변 : 건의하신 내용에 따라 메타프로방스 사업시행자에게 말씀하신 불편사항을 전달했으며, 사업시행자는 현재 공중화장실 추가 설치 계획중에 있어 향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Q 밤 11시 수도공사 불편합니다.
너무 힘들어 문의합니다. 수도공사를 왜 밤 11시에 진행하나요? 도로 긁는 소리 및 흙 파는 소리에 잠을 잘 수 가 없습니다. 주변에 생활하는 사람들이 다음날 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에 수도공사를 밤에 하는 이유가 궁금해 문의합니다. (1월31일/황**)

답변 : 본사업은 담양읍 노후 상수관로를 교체하는 사업으로 남초등학교 주변 안전사고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야간작업(2023.1.31.(화))을 추진하였습니다. 앞으로 시가지임을 고려 하여 야간작업을 하지 않도록 지도·관리하겠습니다.

※ 민원제보 : 담양뉴스 ☎ 381-8338/ 홈페이지 【기사제보】 / 이메일 dnnews@hanmail.net】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