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담양뉴스, 【우리동네 카페지도】 제작 배포

지역상권 살리기 선도적 공익홍보 일환 기획 

⚫ 희망 카페, 저렴한 비용 참여 '호응'
⚫ 관광지 및 카페·음식점 비치 홍보
⚫ 담양 카페여행 활성화 유도 기대

담양뉴스가 최근 【우리동네 카페지도】를 기획제작, 관내 관광지 및 카페·음식점 등에 비치하고 담양 카페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본지는 기획특집 시리즈로 보도중인 ▲담양 원도심 살리기 ▲담양 원도심 이야기 프로젝트에 이어 최근 지역상권 살리기 일환으로 ‘담양뉴스와 함께하는 커피여행 【우리동네 카페지도】’ 를 자체 제작, 배포했다.

‘우리동네 카페지도’는 지역상권 살리기 일환으로 본지가 기획하고 지역내 카페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참여, 담양을 찾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자리잡은 담양 카폐여행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본지가 제작한 홍보물이다.  

이번에 제작, 배포한 ‘우리동네 카페지도’에는 참여 카페의 위치 지도와 함께 큐알(QR)코드, 업소별 특장점, 대표메뉴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담양읍을 중심으로 인근 월산면, 용면, 금성면, 대덕면, 가사문학면 소재 25개 카페가 참여했으며 향후 참여 카페를 더 늘려나갈 방침이다. 

이번 【우리동네 카페지도】에는 담양뉴스가 뽑은 ‘맛있는 집(음식점)’ 정보도 함께 수록해 관광객들의 동선이 식사후 카페로 이어지도록 했다. 

한편, 담양뉴스는 이번  【우리동네 카페지도】가 관광객들에게 담양의 또다른 문화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 하도록 신문 지면은 물론 담양뉴스 홈페이지 배너 탑재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함께  【우리동네 카페지도】에 이어 우리동네 추천 맛집, 우리동네 추천 민박 등으로 지역상권 살리기 공익홍보 범위를 확충해나갈 계획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