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담양뉴스 민원24시
【담양뉴스 민원24시】㉚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하이퍼로컬 저널리즘을 지향하는 가장 담양다움을 실천하는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군민, 독자 여러분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담양뉴스 민원24시】 코너를 신설해 지면에 보도합니다.

담양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민원사항은 물론 담양뉴스에 직접 제보하는 민원과 애로사항을 지면에 게재하고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공동체의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
Q 담양사랑상품권 모바일 활성화
어머니를 모시고 메타프로방스에서 돈가스를 먹고 장난감을 사는데 지역화폐 앱으로 담양사랑상품권 결제를 모두 실패했습니다. 요즘 앱을 통해 관광지의 화폐를 구입·결제하는 경우가 많은데 담양의 랜드마크중 하나인 메타프로방스에서 지류상품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에 당황스러웠습니다. (5월8일/장**)

답변 : 모바일상품권 QR결제는 작년 6월부터 담양사랑상품권 QR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을 독려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적극적으로 담양사랑상품권 QR결제 혜택을 알리고 QR키트 설치 및 사용방법 등을 직접 안내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해 모바일 시스템 서비스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Q 전동킥보드 안전 대책이 필요합니다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대다수가 무면허의 학생들로 생각됩니다. 킥보드는 이륜차보다 위험 노출이 높으며, 사고 발생 시 잘못이 없는 일반 차량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최소한의 교통 체계 인지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보호구 착용을 의무화해야 한다고 생각해 킥보드 안전을 위한 대책 마련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6월3일/이**)

Q 담빛수영장 어린이 기초반 개설 건의
담빛수영장 6월 시간표를 보니 어린이 수영 강습에 기초반이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전도 어린이 기초반에 대해 관계자에게 문의했으나 언제 열릴지 모른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이에 어린이 수영 강습에도 기초반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어린이 기초반 개설을 건의합니다. (6월6일/이**)

※ 민원제보 : 담양뉴스 ☎ 381-8338/ 홈페이지 【기사제보】 / 이메일 dnnews@hanmail.net】

조성원  jjfromsw@kakao.com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