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담양뉴스, AI 기반 【읽어주는 신문】 뉴스 제공

5월부터 한국어·영어·중국어·베트남어 4개국어 서비스
시각장애, 다문화가족 등 뉴스 취약계층 대상

담양뉴스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지역신문제안사업 ‘디지털 혁신’ 공모에 선정돼 5월부터 생성형 AI를 활용한 【읽어주는 신문】 뉴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읽어주는 신문】 뉴스는 한 주간동안 보도되는 담양뉴스의 주요뉴스 중에서 고령자·장애자 및 다문화가족 등 뉴스 취약계층에게 유익한 소식과 정보 등을 선정해 4개 국어로 읽어주는 뉴스를 전해주게 된다. 

이 같은 담양뉴스의 【읽어주는 신문】 뉴스 서비스는 AI 챗봇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매주 주요뉴스 콘텐츠를 분석·정리하고, AI의 다국어 번역기술과 음성합성 기술을 활용한 ‘읽어주는 다국어 뉴스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언어장벽으로 인해 정보 접근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은 물론 시각 장애인, 고령자 등 시각적으로나 언어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정보 취약계층의 뉴스 격차 해소에 좋은 영향력을 미칠 전망이다. 

아울러, 담양뉴스의 디지털신문 기술혁신 촉진, 시장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담양뉴스의 【읽어주는 신문】 뉴스 서비스는 담양뉴스 홈페이지(www.dnnews.co.kr/한글=담양뉴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독자와 이용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윈도우 팝업과 뉴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 제공을 추진할 방침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