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제45회 담양군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

기념식 및 '군민의 상' 시상, 명예군민 선정
김범진·이문태·정영창 씨, '본상' 수상
최순남 씨, 사회복지부문 '장려상' 수상

▲지역개발부문 김범진 담양농협 조합장(담양농협)
▲체육진흥부문 정영창 회장(담양군체육회)
▲산업경제부문 이문태 회장(담양농업회의소)

담양군이 지난 5월 3일 담양문화회관에서 군민, 향우, 기관사회단체장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담양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식과 군민작품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중국 의빈시 외 7개 자매교류 도시 단체장의 축하영상, 담양군민의 상 시상과 명예군민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 마지막에는 참석한 군민들과 기관사회단체장들이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작년 1위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한 홍보를 이어갔다.

담양군은 올해 군민의날 행사와 관련, 그동안 대나무축제와 함께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군민의 날 본연의 의미를 되살리고 군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는 단독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병노 군수는 “변화와 혁신이라는 새로운 시대적 여망을 군민과 함께 이뤄나가기 위해 900여 공직자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주인의식을 갖고 담양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며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를 실현하는 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담양군민의 상 시상식 본상에는 지역개발 부문 김범진 담양농협 조합장, 체육진흥 부문에 정영창 담양군체육회장, 산업경제 부문 이문태 담양군 농업회의소 회장이 수상했다. 사회복지 부문은 최순남 농가주부모임 담양군연합회장이 장려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군민의 상 특별상에는 조선시대 관방제림을 축조한 계서 성이성(成以性) 담양부사를 비롯, 정일기 광주원예농협조합장, 김춘규 ㈜태영티에스 대표, 김정우 재경담양군향우회 사무총장, 이인순 서울 성북구의회 의원, 이종혁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담양군명예군민증은 정지혁 ㈜보해양조기획생산본부 생산팀장, 엄수근(주)정인건축사무소 이사, 최광식 전국화물차운송사업연합회장, 이신원 한국노총전라남도지역본부의장, 오정윤 농협중앙회 미래전략준비TF단장, 안병노 중앙경찰학교 학생지원계장, 최재영 재경담양군향우회 봉사국장, 유정봉 담양올밀크 영업이사, 김대곤(주)태신중공업 대표이사에게 수여됐다.

명예군민증은 지역개발과 군정발전에 공로가 현저한 외국인, 해외교포와 타지역 출신 인사로 대외적으로 담양군 위상을 크게 제고한 자 등으로 선정됐다. /박지현 기자

박지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