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제13회 구곡순담 100세 잔치 ‘성료’

어르신들의 ‘꿈’ 이야기 집중 조명
책자발간 및 영상제작 '훈훈한 감동'

담양군과 구례, 곡성, 순창 4개 지방자치단체로 구성된 '구곡순담 장수벨트행정협의회'가 주최한 ‘제13회 구곡순담 100세 잔치’ 행사가 지난 14일 담양에서 열려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구곡순담협의회가 추진하는 주요행사 중 하나인 100세 잔치는 지금까지 주로 4개 군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합동 혼례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행사 주제를 특색있게 각색, 어르신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집중 조명해 이를 선보이며 모두에게 영감을 선사하는 자리가 됐다.

이를 위해 담양군은 지난 3개월 동안 4개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 꿈 이야기를 채록했고, 소중한 이야기들을 책자로 엮어 당일 꽃다발과 함께 어르신들 한 분 한 분의 손에 전달했다. 이날 함께 상영된 4개 군 대표 어르신들의 꿈 이야기 영상 또한 훈훈함과 큰 감동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식전·식후 행사로 시니어 패션쇼, 풍물패 공연, 줄타기 공연, 국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2부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노래 공연을 선보였다.

아울러, 부대행사로는 4개 군 어르신과 가족 사진전, 특산품 판매·홍보부스 등이 운영돼 행사에 볼거리를 더했다.

이병노 군수는 “모두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5월을 맞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4개 군이 적극 협력해 장수 관련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백진공원 축구장 일원에서 구곡순담 장수노인 게이트볼 및 파크골프 대회를 동시에 개최해 친목 도모의 시간도 마련했다. 행사는 어르신들의 장수를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열렸으며, 승패를 가리는 것보다는 4개 군 어르신 간 교류와 화합의 장으로 꾸며져 참가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AI-읽어주는신문]
담양군복지재단, 2천만원 모금 추진
[AI-읽어주는신문]
Damyang Welfare Foundation Pus...
[AI-읽어주는신문]
潭阳郡福利基金会,推๢...
[AI-읽어주는신문]
Quỹ Phúc Lợi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