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담양교육청, 싱가포르 교육교류 확대

국립교육원 일행 간담회, 교육협약 체결 추진  
초등생 국외체험 등 협력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이 싱가포르 국립교육원과 교육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담양교육청은 여수에서 개최중인 2024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 싱가포르 국립교육원(NIE) 관계자들과 지난 5월 31일 간담회를 갖고 양 기관간 교육교류를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이들 싱가포르 국립교육원 일행은 솔가람고등학교를 방문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과 담양의 공교육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어 담양 다도문화체험과 역사문화 탐방 등을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담양교육지원청과 싱가포르 국립교육원 관계자 간의 감사장 전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교류를 다짐했다.

특히 ‘담양-NIE 교육협약 체결’과 해마다 실시되는 초등학생 국외체험 협력, 싱가포르 국립교육원 NIE 방문 및 기관 투어, 교사 연수지원 등을 논의했다. 

싱가포르 대표 Choon Yip Sunny SITOE는 담양교육지원청의 환대와 도움에 깊은 감사를 표했으며 국외체험 등에 대한 협조와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이경애 교육장은 “싱가포르는 담양의 학생들이 견문을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찾고 있는 나라이다.” 며 “이번 8월에는 우리가 싱가포르를 찾아 약속된 교육협약을 체결해 국제교류 파트너가 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석우 인턴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