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전남중등학생미술실기대회' 담양에서 열려

전남도교육청 주최, 중·고교생 700여명 참가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12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제19회 전남중등학생미술실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남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회장 박경남)가 주관했다. 

대회에는 전남 도내 중·고등학생 700여 명이 참가해 한국화, 서양화,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조소 등의 분야에서 미술적 기량을 발휘하고 작품 제작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중등학생미술실기대회는 전남중등학생미술교육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올해로 19회째를 맞았으며 미술교과 수업, 동아리 활동, 방과후 학교 등 교육과정 운영성과 발표와 예술에 소질 있는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진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출품된 부문별 우수작에 대해서는 교육감상을 수여하고, 9~12월 중 학교로 찾아가는 전람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우수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지현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청정한 대자연의 현장인 담양에서 예술적인 소질을 맘껏 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도 실기대회 우수작품은 교육부에서 기획한 학생, 교사, 교육청, 교육부가 함께 만든 예술공감터 이음 전시를 통해 교육부 5층 장·차관실과 기조실 앞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일정으로 전시 중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