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광주·전남산림조합 ‘뚝딱봉사단’, 재능기부 

창평한마음요양병원 주변 환경정화

광주전남지역 산림조합 뚝딱봉사단이 지난달 29일 창평한마음요양병원에서 산림경영전담지도원과 담양군 산림보호팀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요양병원 내 철쭉 동산과 산책로 주변의 잡초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화 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산림경영지도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요양병원 내 환우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추진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지역구 이규현 도의원은 “이번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산림조합 임직원들이 봉사단을 결성해 사회공헌활동을 한다는 것을 처음 알게됐으며 작지만 소중한 봉사활동의 의미와 산림의 소중함을 모든 사람들이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구 최현동 군의원도 “산림경영지도원들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나눔과 베품을 한뜻으로 모아 봉사활동을 하는만큼 산림조합 봉사단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민들에게 전파될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뚝딱봉사단은 회원조합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산림경영지도원들의 선도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공익적 역할 강화와 사회적 책임이행을 위해 발족했으며, 지난 3월부터 영광 물무산행복숲을 시작으로 산불예방 캠페인, 환경정화 활동 등 광주전남 관내 지역을 순회하며 나눔과 봉사 정신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