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본지, 한국언론재단 대구지사 교육 참가

‘지역스토리 뉴스콘텐츠 브랜딩’ 주제 

담양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 주관으로 지난 4일  대구 로스팅로보 세미나실에서 열린 ‘지역 스토리를 만드는 뉴스콘텐츠 브랜딩’ 전문연수에 본지 장석우 인턴기자가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밀착형 기사 스토리텔링, 독자를 사로잡는 보도사진 콘텐츠 브랜딩 등 지역만의 특색있는 뉴스콘테츠 기획·발굴 취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사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매일경제신문 신익수 여행전문기자가 ‘지역밀착형 기사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전문기자를 선택한 동기, 과정 및 경험담 등을 소개하고 강사가 취재한 기사들을 예시로 보여주며 지역 스토리 기사 기획과 취재보도 노하우를 공유해, 교육에 참여한 지역 언론인들의 취재활동 향상을 위한 강연을 펼쳤다.

또, 영남일보 사진부 이지용 부국장이 강사로 나서 ‘지역독자를 사로잡는 보도사진 콘텐츠 브랜딩’ 주제로 연수 참가자 대상 보도사진 첨삭 및 편집 피드백을 실시해 교육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대구지사 관계자는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지역 언론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지역 스토리를 뉴스콘텐츠에 담는 취재 노하우, 보도사진 촬영 및 편집 방법을 학습하며 언론인들의 지역 밀착형 취재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장석우 인턴기자

장석우 인턴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석우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