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전시
담양에서 만나는 ‘2016 KWEB FEST 영화제’

1부 서울코엑스 이어 담양에서 2부 행사 열려
오는 21일∼23일까지, 국내외 유명 감독·배우 등 참석

올해로 제2회를 맞는 아시아 유일의 국제 웹영화제 ‘2016 KWEB FEST’의 1부 행사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이어 본격적인 2부 행사가 21일부터 23일까지 담양군 일원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한국 웹드라마의 세계화를 위해 열리는 ‘KWEB FEST’는 올해 트랜스미디어의 대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미국 USC 미디어학과 교수인 헨리 젠킨스와 같은 거물급 인사들이 대거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KWEB FEST 참석자 100여명은 1부 본 행사를 마친 후 담양을 방문해 21일부터 Web contents 세미나와 KWEB FEST 사업설명회 참석, 그리고 군의 주요관광지 답사 등 3일간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담양을 방문하는 인사들은 8개국에서 모인 영화관계자 30여명과 이장호 감독을 비롯 유명 영화감독, 시나리오작가, 배우 등으로 담양군에서는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주요관광지를 집중 홍보하고 담양이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서 최적지임을 부각시킴과 동시에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영상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공간을 초월한 굴뚝 없는 문화 영상산업의 홍보효과를 통해 담양만이 가지고 있는 ‘담양다움’의 이미지를 세계적으로 구축하고 이와 함께 문화중심도시로서 담양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 디지털 모바일 세대의 새로운 문화콘텐츠인 ‘웹시리즈(웹드라마)’란 10분 내외의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된 동영상 시리즈이자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동하면서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로, 최근에는 영화제처럼 별도의 시상식을 가질 정도로 대중화된 문화 콘텐츠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