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문화ㆍ환경
“2017담양 산타축제 열린다”

‘산타와 나누는 담양 겨울이야기’ 주제
야간경관·트리·포토존·캐롤·버스킹·체험 등

담양읍 원도심 및 메타프로방스 일원
12월 15일∼31일까지 17일간 볼거리 풍성

‘산타와 나누는 겨울이야기’를 주제로 담양에서 전국 최초로 ‘산타축제’가 열릴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담양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를 위해 오는 12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보름동안 담양읍 원도심 및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담양만의 겨울축제인 ‘2017 담양산타축제’를 개최한다.

담양 산타축제는 담양읍 시가지와 관광지 일원을 축제무대로 활용, 담양만의 특색있는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개발해 전국 최초의 시가지형 겨울축제인 ‘크리스마스 마켓도시’로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아래 읍내 원도심과 메타프로방스 마을을 겨울 이미지와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서정적인 크리스마스 관광지로 연출하게 된다.

이를위해 메타프로방스는 이국적 풍경과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경관조명, 대형크리스마스트리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꾸미고, 캐럴 음악회, 버스킹 등 주말공연으로 젊은 층은 물론이고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도 아름다운 추억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읍 시가지를 중심으로 담빛길과 해동주조장에서는 ‘담빛길 겨울이야기’, ‘해동 겨울이야기’ 등 산타축제와 연계한 각종 문화예술 체험교육, 겨울음악회, 해동문화학교 등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겨울축제에 걸맞는 담양산타축제 분위기를 한껏 느끼게 할 계획이다.
최형식 군수는 “담양 산타축제는 겨울에 여행하기 좋은 담양,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담양의 새로운 문화관광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겨울축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밝혔다./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AI-읽어주는신문]
담양군복지재단, 2천만원 모금 추진
[AI-읽어주는신문]
Damyang Welfare Foundation Pus...
[AI-읽어주는신문]
潭阳郡福利基金会,推๢...
[AI-읽어주는신문]
Quỹ Phúc Lợi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