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최 군수, 민선6기 공약 100% 달성 ‘임박’

메니페스토 평가기준 현재까지 90% 달성
7대분야 총100건 중 완료 90건, 추진중 10건

민선 6기 최형식 군수와 담양군이 추진중인 각종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평가 기준에 따라 공약사업을 점검한 결과, 담양군정 7개 분야 총 100건의 공약 중 90건이 완료됐으며 10건의 사업이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관련 담양군은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농업, 경제, 명품교육, 보건복지 분야의 공약은 대부분 마무리됐으며 문화관광, 생태도시, 참여행정 분야 역시 연도별 계획에 따라 정상 추진되고 있음을 밝혔다.

완료된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개최 △풀뿌리 경제기반 조성 및 공동체 형성 △일반산업단지 조성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 및 운영 △행복택시 도입 △담양군복지재단 설립, 운영 등이다.

아울러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에는 △담양읍권역 공영주차장 조성 △한재골 산림생태문화공원 조성 △담양대나무밭 세계중요농업유산등재 등 10개 사업이다. 이중 △힐링푸드카페 개설 △국민체육센터건립 사업은 이르면 4월까지 군민과의 약속이행이 달성될 전망이다.

최형식 군수는 “그동안 군민들의 이해와 협조로 다수의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완근 기자

김완근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완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