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우리동네소식
대덕면 ‘우리고장 바로알기’ 추진

주민자치위원, 관내 문화유적 답사
가사문화유적 및 용마루길·담빛예술창고  등

대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봉록)는 지난 22일 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고장 바로알기’ 문화유적 답사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우리고장 문화유산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조상들의 숨결이 깃든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배우자는 의미에서 추진됐다.

이날 문화유적 답사는 조종숙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소쇄원, 식영정, 가사문학관 등 가사문학의 산실과 담빛예술창고, 용마루길 등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문효성 주민자치위원(남, 70세)은 “우리고장에서 70년을 살았지만 우리 문화유산과 관련해 이렇게 숨겨진 이야기들이 많은 줄 몰랐다” 며 “앞으로 방문객들에게 담양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보다 더 정확하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오봉록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치위원들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주민 화합과 주민 간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사랑의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기관 및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대덕사랑 문화운동’과 함께 지역 내 문화재 지킴이활동 등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