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담양영재교육원 초등영재 체험학습

서울 대학로·북촌, 과천과학관 등 다녀와

담양영재교육원(교육장 공영휴)이 자연영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부터 1박 2일 서울ㆍ경기지역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그동안 학교생활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흥미로운 체험으로, 대학로 소담소극장에서 논술개그 연극을 관람한 것을 비롯 서울 북촌을 답사하고 국립과천과학관을 견학했다.

대학로 소극장에서는 ‘개그로 배우는 논리적 사고력’ 라는 주제의 체험에서 개그맨 지망생인 배우들이 언어의특성, 연역논증과 귀납논증, 논증의 오류 등에 대한 논술 개념을 프리젠테이션과 개그코너 형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특히 관객이 연극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

또한 북촌에서의 ‘어둠 속의 대화’ 체험은 완전한 어둠 속에서 100여분 동안 로드마스터와 함께 7개의 테마로 꾸며진 공간을 여행하며 시각 이외의 모든 감각들을 활용한 전시 프로젝트를 경험했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창의과학체험과 전시관 관람이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은 모터를 통한 발명품을 제작하고, 기초과학관에서 테슬라코일 시연을 통해 번개와 천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공영휴 교육장은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현장 체험학습을 운영해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기르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남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