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농업기술센터, 농작업 안전사고 ‘제로화’

여성농업인 대상 환경개선 실천교육 ‘호응’

담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가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업 환경개선 실천교육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업인들의 노령화와 여성농업인의 증가에 따라 작업 중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한 영농활동을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교육을 시작했으며 10월말까지 읍면과 마을별로 순회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안전한 농작업 자세와 생활화 ▲넘어짐 안전사고 예방 실천으로 안심 일터 만들기 ▲농약안전사용법과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바로 알기 등이다.

뿐만 아니라 작업 개선 효과가 좋은 농작업 보조 도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법을 시연하며 함께 배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현재 12개 읍면 딸기재배 여성농업인 12개 작목반 285명의 교육을 완료했으며 내년에도 여성농업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장풍환 소장은 “이번 교육이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의 농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2002년부터 농업인의 요구를 반영, 열악한 농작업 환경 개선을 위해 농작업 편의도구 지원과 안전의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차재화 대기자

 

차재화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