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박종원 도의원 ‘거리공연 활성화 조례’ 대표발의

지원기준 마련, 거리공연가 육성 및 공연 활성화 도모

담양출신 전남도의회 박종원(더불어민주당, 담양1) 의원이 최근 ‘전라남도 거리공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박 의원이 이번에 대표발의 한 ‘거리공연 활성화 조례안’은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전라남도의회 누리집에 입법예고 했으며 의견 또는 이의사항이 없을 경우 전남도의회 발의 조례안으로 제정된다.

박 의원이 발의한 이번 조례안의 ‘거리공연’ 이란 도로나 공원, 거리 등 공공장소에서 공연자들이 관객과 소통하며 공연하는 것을 말한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거리공연 활성화 지원정책을 수립하고, 공공장소의 정상적 이용 및 주민의 일상을 방해하지 않도록 기준을 마련한 것으로, 거리공연 활성화 방안과 거리공연가 육성 및 지원에 관한 계획을 수립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예산 지원에 관한 내용과 함께 전문기관 및 법인·단체에 관련업무를 위탁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도모하고 있다.

박종원 의원은 “각 시군 곳곳에서 이미 거리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그에 대한 기준이나 가이드라인이 없어 무분별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이 조례안 제정을 통해 거리공연의 질서 유지 및 제도 마련과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욕구를 충족시키고 외부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유상민 전문기자

 

유상민 전문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