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담양군, 지역맞춤형 일자리 '우수상'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서 ‘수상’

담양군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는 지역특성 및 여건에 부합한 내실 있는 일자리를 발굴하고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추진 중인 일자리 관련 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담양 산업단지 취업종합지원을 위한 청년에게 내일을 프로젝트’ 가 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담양 산업단지 취업종합지원을 위한 청년에게 내일을 프로젝트는 관내 농공단지와 준공을 앞두고 있는 담양일반산업단지의 고용환경 개선을 이끌어 내고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근로자 출퇴근 통근버스 운행, 취업 종합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구인구직 애로사항 대응,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3개년 계획을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전국 244개 자치단체가 참가, 1차 서면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총 25개 자치단체의 사업이 우수 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우수 사업을 발굴한 기관에는 2017년 공모사업 우선 선정과 군 대응자금 면제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