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ㆍ특집 인터뷰
특집/인터뷰- 정원실 창평농협장

■ 당선 축하와 더불어 성원해 준 지지자, 조합원들에게 인사말씀 먼저...

☞  먼저 선의에 경쟁하여주신 후보님들께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미천한 저를 믿어주시고 응원하여주신 조합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열과 성의를 다하여 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선 조합장으로 4년의 임기를 다시 시작하게 됐는데, 조합 운영에 대한
   새로운 각오나 방침이 있다면?

☞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여 사랑받는 농협, 고마운 농협, 다시찾고 싶은 농협으로 만들 것이며 친절한 농협철학을 바탕으로 청년조합원부터 원로조합원까지 농협의 일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8년동안 창평농협을 이끌어 왔는데 가장 내세울만한 실적이나 성과
   5가지만 든다면? 또, 마지막으로 주어진 4년동안 꼭 하고싶은 일 5가지만 든다면?
   (공약사항도 포함)

☞ 신용사업(대출)을 통한 자립기반을 조성하였으며, 더불어 연체 없는 건전한 농협이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합원의 실익사업을 증대하였으며, 친환경 쌀 가공공장 활성화, 마트사업 활성화, 주유소사업 활성화를 이끌어 튼튼한 경영 여건을 조성하였습니다.
주어진 4년 동안 안전한 신용사업을 바탕으로 경제사업 활성화를 이루어 농민조합원의 소득을 등대시키겠습니다.
특히 점차 계속적으로 인력의 노령화로 인한 농업여건이 어려워지므로 농협이 농업을 대신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겠습니다. 그러므로서 식량산업인 농업을 지켜내고 또한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창평농협의 현안이나 숙원사업은 무엇이며, 어떻게 추진 또는 해결해 나갈 생각인지?

☞ 우리농협의 현안사업은 벼육묘장건립, 대행농업사업 실시입니다. 벼 육묘장을 건립하여 대행농업의 기틀을 마련할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농민조합원의 원가를 절감하고 그 토대로 농가소득증대에 힘쓰겠습니다.


■ 끝으로 조합원들의 권익이나 복지를 위해 꼭 해주고 싶은 지원이나 혜택이 있다면? 아울러,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 우리농협에서는 영농자재무상구입권을 전 조합원에게 지급하고 노령 조합원에게는 의료지원서비스까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조합원님들을 주인으로 섬기며 섬김의 경영을 통한 아름답고 따뜻한 창평농협이 되겠으니 우리농협을 믿고 전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