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전시
제5회 전국죽순요리경연대회 성료

죽순팬케이크 출품 윤희나·정온빛씨 '대상'

제23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일환으로 지난달 22일 담양종합체육관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린 ‘제5회 전국죽순요리경연대회’에서 죽순 팬케이크와 스프,블루베리시럽 출품자가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소비자들에게 담양의 대표 특산물인 죽순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활용한 새로운 요리법을 선보이기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많은 지원자들의 관심이 쏠렸으며, 최종 본선 경연에는 일반부 10개팀, 학생부 11개팀, 어린이 메뉴개발부 5개 팀이 참여했다.

경연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 요리의 독창성이 돋보였던 죽순 팬케이크, 죽순 스프와 블루베리시럽을 출품한 윤희나.정온빛씨 팀에게 돌아갔으며 일반부 최우수상은 죽순 돼지안심 롤라드, 죽순타르트, 라즈베리소스를 곁들인 죽순 가지말이를 출품한 김한빈씨가, 학생부 최우수상은 죽순드레싱을 곁들인 죽순과일샐러드, 죽순버섯크림 리조또, 죽순과 아스파라거스를 넣은 떡갈비말이를 출품한 강승아씨가 수상했다.

아울러 어린이 메뉴개발부 최우수상은 쑥쑥이 볼덮밥, 쑥쑥이 수제비, 쑥쑥이 샐러드를 출품한 이미진.이제현씨 팀이 차지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관람객들이 경연이 진행되는 동안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심사위원들과 함께 생생히 지켜보는 것은 물론 완성된 음식을 시식하고 죽순 요리를 포함한 담양의 특산물과 관련된 퀴즈를 풀면서 담양 특산물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 등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었던 대회로 진행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