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행복 2배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월10만원씩 3년적립, 만기시 2배 지급

담양군은 지역에서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참여자를 2020년 1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은 청년이 매월 10만원씩 3년간 총 360만원을 적립하면 같은 금액의 자립지원금을 매칭적립해 만기시 본인 저축액의 두배 금액인 720만원과 이자를 함께 지급, 구직·창업·결혼·주거 등 자립기반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남도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저소득 근로청년 ▲상용직·임시직·일용직 등 근로유형에 관계없이 공고일 기준 최근 180일 동안 90일 이상 근로경력 ▲월평균 급여 200만원(제 수당 포함, 세금공제전) 및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등 4개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로 방문신청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가입기간 중 가입자 적립금을 총 6회 이상 적립하지 않은 경우, 타 시·도로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이전하는 경우, 가입 신청서류가 허위이거나 누락 등의 경우는 해지사유가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홈페이지 또는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조현아 기자

조현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